문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바다의 땅, 통영
수산 1번지 통영! 살기 좋은 어촌의 미래가 보인다
처음으로    커뮤니티     문의하기
커뮤니티

부산형 사회연대기금

문의하기

관 국가안보보좌관, 그리고 중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2-16 10:56 조회44회

본문

AFP통신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마코 루비오국무장관,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그리고 중동 담당이면서 최근 미러 수감자 석방 협상에 관여했던 스티브 위트코프 특사가 사우디아라비아로 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루비오 장관은 이미 예정된 중동 순방 일정에 따라 15일부터.


15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보도에 따르면 마코 루비오국무장관과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스티브 위트코프 중동 담당 특사가 사우디로 향해 러시아 고위 관리들을 만날 예정이다.


러시아 측 협상팀 명단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최고위급 외교 안보 인사들이 참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디벨로펀은 관광진흥 유공 대통령상을,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창업경진대회국무총리상을, ㈜프로소프트는 ACE경진대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23년이 1단계로서 창업생태계를 고도화하는 단계였다면 2024~2026년은 2단계로 창업성과를.


이 자리에서 3국 장관은 ▲한미일 협력 증진 방안 ▲북한·북핵 문제.


조 장관은 다만 “자연스레 미국으로부터 한국이 역내 문제 대응에서 더 많은 역할을 해달라는 요구가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도 말했다.


조 장관은 앞서 이날 마코 루비오 미국국무장관과 트럼프 2기 행정부 들어 첫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했다.


이어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도 열렸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국국무장관,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은 어제 뮌헨안보회의를 계기로 독일 뮌헨의 코메르츠방크 타워에서 만나 3국 협력의 중요성을 논의했습니다.


플레이스 상위노출


한·미·일 협력 증진, 북한·북핵 문제 대응, 경제 협력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고, 공동성명을 통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에.


그는 “나는 무역의 공정성을 위해 상호관세를 부과할 것”이라며 “국무장관, 상무장관, 재무장관,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에게 우리 무역 시스템에 상호성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하도록 지시했다”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AFP)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보다 훨씬 더.


조태열(왼쪽부터)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국무장관,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대신이 2월 15일 독일 뮌헨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들어선 뒤 처음으로 15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한미일 외교장관회의에서 3국 장관들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이 15일(현지시간) 마코 루비오 미국국무장관을 상대로 상호관세 등 관세 부과 조치의 일본 적용을 배제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NHK에 따르면 뮌헨안보회의(MSC) 참석차 독일을 방문 중인 이와야 외무상은 루비오 장관과 짧은 의견 교환 시간을 갖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르코 루비오 미국국무장관,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대신은 현지시간 15일 독일 뮌헨안보회의 참석을 계기로 만나 한·미·일 외교장관회의를 가졌습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들은 한·미·일 협력 증진 방안, 북한·북핵 문제 대응, 지역 정세, 경제협력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