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바다의 땅, 통영
수산 1번지 통영! 살기 좋은 어촌의 미래가 보인다
처음으로    커뮤니티     문의하기
커뮤니티

부산형 사회연대기금

문의하기

우리는상호관세에 서명을 하긴 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2-13 19:01 조회34회

본문

하지만 우리는상호관세에 서명을 하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 덕정역 에피트


증권가는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향후 금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다만 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의 예상보다 높게 발표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가 인플레이션을 더욱 자극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있다.


■상호관세부과 초읽기 12일 백악관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백악관 예방 전 상호관세 부과.


행정부의관세확대와 관련해 “(우리 정부가) 여러 가지 시나리오를 갖고 준비를 하고있다”며 대미(對美) 투자가 많아 미국과 충분히 협의할 수 있을.


최 권한대행은 “한미동맹이 우리나 미국에상호이득이 되는 굳건한 동맹이고 우리가 미국에 줄 것도 있고, 많은 기업이 투자하고있다”며 “일본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내달 14일부터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에 25%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상황이고,상호관세등 추가관세정책을 꺼내들 계획이다.


일부 철강업체는 벌써 가격 인상에 나섰고, 자동차 가격도 오를 가능성이 커지고있다.


1월 생산자물가(PPI)도 반등할 가능성이있다.


13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 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은 이날 자동차·의약품이 조만간 발표될상호 관세부과 대상에서 제외될 수있다고 밝혔다.


존슨 의장은 이와 관련, "백악관이 다르게 대응할 일부 분야가 있으며 그중에는 이 두 분야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이와 관련해 백악관은 13일 오후 1시 행정명령 서명식이 예정돼있다고 공지했다.


상호관세는 상대 국가가 미국에 부과하는관세만큼 미국도 이에 상응하는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것이다.


상호관세의 첫 타깃은 유럽연합(EU)이 꼽힌다.


유럽은 미국산 자동차에 평균 10%관세율을 적용하는데, 미국은 유럽산.


한 전직 외교관은 "상호대등한 관계에서 만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회담보다는 면담 또는 접견이라는 표현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한국의 주력 수출품목인 자동차와 반도체에 대한관세도 공언하고있다.


한편 국회의장실 측은 "국회의장과 시진핑 주석의 단독 면담은 11년 만으로.


자동차는 FTA에 따라 미국산 제품을 무관세수입하는 만큼, 서로상호관세적용 대상은 아니지만, 대미 무역흑자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 자동차에 대한관세부과도 가능성이 열려있다.


실제, 지난해 대미 수출액은 전년(2023년)대비 10.


5% 증가한 1천278억 달러를 기록했고, 이 가운데 자동차는 전년대비 8% 늘어난.


미국우선주의관세정책으로 국내 자동차·반도체·배터리 산업에 불안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유일하게 조선·방산 산업이 호재로 떠오르고있다.


두 법안에는 미국과상호방위조약을 맺은 국가들이 미 해군 함정이나 해안경비대 선박을 건조하거나 부품을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이 담겼다.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은 “자동차와 제약을 포함한 4개 업종이 (상호관세의) 예외가 될 가능성이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가 이날 전했다.


이 소식에 국내 증시에서 국내 자동차 관련 종목 주가가 급등했다.


미국 판매 차량의 절반가량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