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바다의 땅, 통영
수산 1번지 통영! 살기 좋은 어촌의 미래가 보인다
처음으로    커뮤니티     문의하기
커뮤니티

부산형 사회연대기금

문의하기

열 정부가 추진해왔던 동해 심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2-07 20:00 조회135회

본문

국민의힘은 오늘(7일) 윤석열 정부가 추진해왔던 동해 심해 가스전 사업 ‘대왕고래’의 경제성 확보가 어렵다는 1차 시추 결과를 두고 “후속 시추 작업을 실행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SBS 라디오에서 “시추를 더 해보는 게 필요하다”며 “한 번.


[김상훈/국민의힘 정책위의장 :대왕고래심해 가스전 시추 개발은 문재인 정부 때부터 계획을 수립하고 시추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 민주당은 석유 탐사는 어느 정부에서나 해왔고, 이번 일은 윤 대통령이 부풀려서 발표해 생긴 문제 아니냐고 맞받았습니다.


[김성회/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산자부가 처음으로.


주무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는대왕고래에 경제성이 없다며 더 이상의 추가 탐사는 필요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런데 탐사를 주관하는 석유공사는대왕고래프로젝트를 계속하기 위해 1천억원 넘는 예산을 이미 따로 배정해 둔 상태인 걸로 파악됐습니다.


동해 가스전 사업 가운데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다던 '대왕고래프로젝트'가 좌초하면서, 다른 곳들은 과연 가능성이 있는 거냐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양주 덕정역 에피트


최근엔 51억 배럴 매장 가능성이 있단 '마귀 상어'란 곳도 등장했는데, 이곳 역시 미국 업체 '액트지오'가 분석했습니다.


대통령실은 7일 '대왕고래프로젝트(동해 가스전 개발)'의 1차 시추 결과 '경제성이 없다'는 평가가 나온 것과 관련해 "6개 구조를 더 시추해야 하기 때문에 동해 심해가스전 전체의 실패를 의미하는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여당은 추가 시추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며 정부를 옹호했고 야당은 '세금 낭비.


동해 심해 가스전(대왕고래프로젝트)의 1차 시추가 사실상 실패했다/이코노텔링그래픽팀.


동해 심해 가스전(대왕고래프로젝트)의 1시추가 사실상 실패했다.


가스 징후가 일부 포착됐지만 경제성 있는 가스전으로 개발할 수준에는 크게 못 미쳤기 때문이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인대왕고래프로젝트 관련 비판에 대해 “연구개발(R&D) 사업에 1000억원을 투자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사기극이라 얘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7일 안 장관은 ‘YTN뉴스플러스’에 출연해 ‘야당이 (대왕고래프로젝트를)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 '대왕고래프로젝트'와 관련해 정부가 실패는 전혀 아니라며 계획대로 후속 작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오늘 YTN에 출연해대왕고래1차 시추에서 경제성이 있을 만큼 가스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다른 유망구조에 대해 탐사할 필요성은 상당히.


국회에서는 여야가 동해 심해 가스전 사업, '대왕고래' 프로젝트 1차 시추 결과를 두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민주당은 정부와 여당의 사기극이 드러났다며 사과를 요구했고, 국민의힘은 시추 탐사를 더 해봐야 한다며 1차 결과에 대한 정치적 공격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인대왕고래프로젝트 관련 비판에 대해 "연구개발(R&D) 사업에 1000억원을 투자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사기극이라 얘기하지 않는다"고 맞받았다.


안 장관은 7일 저녁 YTN뉴스플러스에 출연해 '야당이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강하게 비판한다'는 질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