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31일 '지속 가능한산림관리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21 16:10 조회135회관련링크
본문
산림청은 31일 '지속 가능한산림관리와 국민의 삶.
올해 지속가능한산림경영기반을 강화,산림경영의 필수인 임도를 1000㎞ 신설하고, 소규모·파편화 사유림 3573㏊를 매입해산림경영구조를 강화한다.
특히 사유림 매입비용을 5~10년에 걸쳐 분할 지급하는 산지연금형 사유림 매수를 지속 확대하고, 산지 소유자와.
경영의 필수시설인 임도를 약 1000㎞ 신설하고 2025년까지 소규모화·파편화된 사유림 약 3573㏊를 연차적으로 매입해 규모화된산림경영구조를 강화한다.
특히, 사유림 매입비용을 5~10년에 걸쳐 분할 지급하는 ‘산지연금형’ 사유림 매수를 지속 확대해 산주의.
이동진 산림청 기획재정담당관실 사무관 산림청은 2025년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고 건강한 숲'을 실현하기 위해산림재난대응 강화, 임업인산림경영활성화, 지역소멸 대응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20만 산주, 54만산림산업인 등 정책수요자의.
또한 약 1㎞의 임도 신설과 사유림(3573㏊)의 연차적 매입, 산지연금형 사유림 매수 확대 등으로 지속가능한산림경영기반을 확고히 다져 나간다.
목재의 고부가가치 활용에도 나서 목재친화도시 조성(10곳), 목조건축 실연사업(18곳), 어린이·다중.
처음 시행한 ‘산림경영이음’ 시스템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활용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산림청은 그동안 흩어져 관리되던산림경영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산림경영과 자원 조사 자료를 수집해 공・사유림산림경영활동 공간.
명의 국민에게 수요자 맞춤형산림교육·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북부지방산림청 박광서산림경영과장은 “민간산림복지전문가를 통한 품질 높은산림교육·치유 서비스를 생애주기에 맞춰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등 국가 12대 전략기술을 기반으로산림재난 등 국가 현안을 해결하고 임업·임산업계 성장동력 지원을 위해 △산림재난(대형산불・산림병해충) △산림경영(임도) △임산물(단기소득임산물·목재) △산림복지 △지식특허 등과 연계된 총 9개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등 국가 12대 전략기술을 기반으로산림재난 등 국가 현안을 해결하고 임업·임산업계 성장동력 지원을 위해산림재난(대형산불·산림병해충),산림경영(임도), 임산물(단기소득임산물·목재),산림복지, 지식특허 등과 연계된 총 9개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수요.
전국 최고산림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 하건경 공주시산립조합장이 최근산림경영지도 평가에서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